투자, 재테크, 분양/부동산투자시 주의사항

부동산투자방법 - 토지투자 & 임야투자 & 대지투자 등 종류별 토지투자방법은?

부동산직거래119 2015. 3. 7. 14:11

[질문]
토지에는 여러 가지 종류가 있는데 각 토지별로 투자하는 방법이 따로 있나요? 따로 있다면 각각에 대해서 설명을 해주세요.

 


 

 

 

[답변]

안녕하세요? 부동산직거래 부동산119 ( www.bd119.com ) 입니다.


첫 번째로 농지는 가장 높은 지가상승률을 기록하는 땅입니다.

도시지역 안팎으로 농지를 잘 살펴보면 돈이 되는 땅이 있습니다.

두 번째로 임야는 형질변경이 쉬워 개발투자가 가장 용이한 땅입니다.

임야는 산지관리법상 보존산지지구와 준보존산지지구가 있습니다. 보존산지지구는 개발이 어렵고 준보존산지 토지가 개발이 용이한 땅입니다.

세 번째로 관리지역(준농림지)은 가장 많이 오르는 땅이며 개발도 쉽습니다.

수도권 광역시인근시군은 2005년 12월까지 관리지역이 세분화됩니다. 계획관리, 생산관리, 보존관리 지역으로 세분화되는데 생산보존관리지역은 개발에 많은 제약을 받습니다. 계획관리지역은 개발행위가 자유로워 가격상승 많이 되는 땅입니다.

네 번째로 녹지는 개발 가능한 땅과 개발 불가능한 땅이 있습니다.

시설녹지는 개발이 불가능하고 생산녹지는 개발에 제한을 많이 받고 자연녹지지역이 개발이 쉽습니다.

다섯 번째로 그린벨트지역은 언젠가는 황금알을 낳게 되는 땅이지만 오랜 시일이 걸립니다.

그리고 각종 용지지역은 돈이 되는 땅과 돈이 안 되는 땅이 있습니다. 상업용지는 매력 없는 투자대상 토지입니다. 관리지역에서 공장용지를 찾아 허가를 받고 매도하면 큰 차익이 생깁니다. 전문기술이 필요하므로 전문가와 상의를 해야 합니다.

전원주택용지는 수도권지역 교통이 편리한 광주, 용인, 양평, 양주, 김포, 강화지역으로 수도권 외곽순환도로 건설 등의 호재로 추가 수익이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