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이삿짐센터로부터 저희집 이사당일날 포장이사계약취소를 통보 받아서 이사를 하지 못했어요. 이러한 경우 어떻게 해야 되나요?
[답변]
소비자피해보상규정에 의하면 포장이사업체에서 계약을 일방적으로 취소하였을 경우 통보 시점에 따라 보상금액을 달리 책정하여 지급합니다.
현재 사업자의 귀책일 경우는 소비자가 계약금의 2배~10배를 보상받게 되어있습니다. 아직도 이사업체에서 무성의한 서비스와 웃돈 요구 및 차량 크기와 대수, 작업 인원수 등에서 당초의 계약과 달리 이행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처럼 이삿짐업체가 부실한 서비스를 이행했을 경우, 고객님께서 계약서를 가지고 계시면 쉽게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구두상으로 계약을 했을 경우에는 증거가 없으므로 보상에 난항을 격을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꼭 서면으로 포장이사계약서를 작성하여야 합니다.
'포장이사 지식정보 > 포장이사피해예방' 카테고리의 다른 글
포장이사피해예방 - 일반입찰 포장이사업체와 지명입찰 포장이사업체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0) | 2015.04.01 |
---|---|
포장이사피해예방 - 포장이사견적신청시 견적서를 허위로 올린 이삿짐업체가 있나요? (0) | 2015.04.01 |
포장이사피해예방 - 포장이사피해유형과 대처방법, 어떻게 하면 이삿짐보상을 받을 수 있나요? (0) | 2015.04.01 |
포장이사피해예방 - 포장이사 하기전에 포장이사 피해예방하는 방법은 없나요? (0) | 2015.04.01 |
포장이사피해예방 - 해외이사피해사례를 예방하는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0) | 2015.04.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