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119 소개

언론보도/홍보PR - 【 퍼플오션 경영대상 】부동산웹서비스 부문, 부동산119(주)

부동산직거래119 2015. 3. 25. 12:03

 【 '퍼플오션'은 최근 세계 경제계에 최고의 화두가 되고 있는 '블루오션'을 응용한 이론으로 '레드오션'과 '블루오션'의 장점만을 채용한 새로운 이론이다.

 

퍼플은 블루와 레드를 같은 비율로 섞었을 때 얻을 수 있는 보라색에서 그대로 따온 이름이다. 퍼플오션은 레드오션의 문제점으로 지적됐던 차별화 측면을 강조하며,

 

블루오션 개척의 위험부담을 최소화 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남다른 차별화 전략으로 위험부담을 줄여가며 사업을 업그레이드 해가는 기업들을 조명해본다.】 MT비즈팀 

 


부동산119, 무료 부동산중개 인기 

중개업자를 포함한 임대 임차인 혹은 매도 매수인 등의 3자 구도를 유지했던 과거의 부동산 거래 환경이 당사자끼리 직거래를 하는 경우가 늘어나면서 관련 부동산직거래 인터넷 사이트가 인기를 구가하고 있다. 

특히 그중에서도 부동산 매물 건에 관련한 단순검색 수준이 아닌 무료로 부동산중개까지 해주고 있어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곳이 있다.

 

 머니투데이 선정 퍼플오션경영대상 부동산웹서비스 부문에 선정된 ‘부동산119 대표 신재풍 ( www.bd119.com )’가 바로 그 곳이다. 

부동산직거래전문 인터넷 사이트 ‘부동산119’는 개인직거래매물과 중개업소에서 무료로 중개를 해주는 매물만을 전문으로 제공하는 곳으로 아파트, 빌라, 원룸, 상가, 토지, 전원주택 등 매매 임대 부동산을 직거래하기 위해 등록되는 매물 건이 일일 4,000여 건에 달할 정도로 활성화되어 있는 곳이다. 

이 회사 신재풍 대표는 “부동산119의 가장 큰 특징인 무료중개서비스는 부동산 거래시 매수인과 임차인들에게 중개수수료를 받지 않고, 무료 중개 거래를 해줄 수 있는 매물만을 전문적으로 차별화하여 제공하는 사이트로 이런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은 국내에서 부동산119가 유일하다”고 말한다. 

부동산 거래시 단 한 번의 실수로 큰 재산을 손해 보는 경우가 적지 않다. 그러나 부동산 중개업소를 이용할 경우, 중개수수료에 대해 적지 않은 부담이 있는 것이 사실이다. 


부동산119는 이것에 착안하여 “매수인과 임차인에 한하여 부동산 무료 중개 서비스를 할 경우, 중개업소는 매도인과 임대인이 내 놓은 급매물을 신속하게 매도 및 임대를 할 수 있고,

 

부동산을 구하는 매수인과 임차인은 중개업소를 통하여 안전하게 부동산 거래 계약서를 작성하고, 중개수수료는 무료이므로 부담도 전혀 없다는 장점 때문에 이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다”고 덧붙였다. 

부동산119의 중개업소 회원은 매수인과 임차인에게는 중개수수료가 무료인 대신에 매도인과 임대인에게는 중개수수료를 받는다고 한다.

 

이 또한 관행상 받아오던 웃돈을 얹은 수수료가 아니라 법정중개 수수료만을 받고 있어 부동산 거래의 투명성에 앞장서고 있다. 

 

부동산119는 등록 관청에 등록된 중개업소라면 누구나 무료로 회원 가입을 할 수 있다고 전한다. 현재 하루 평균 30~50여 개의 중개업소가 회원에 가입하고 있으며, 박리다매로 월간 2,000만~3,000만원의 중개수수료 수입을 올린다고 한다. 

‘부동산119’에서 부동산 매물을 거래시, 발생하는 중개수수료를 적게는 몇 만원에서 많게는 수백 만원까지 절약할 수 있어서 알뜰한 매수인과 임차인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뿐만 아니라 신속하게 거래가 성사되므로 매도인과 임대인에게도 인기가 높다. 

부동산119 사이트를 보면 믿을 수 있는 부동산 매물 정보와 더불어 직거래시 유의해야할 사항에서부터 필요한 양식, 개정된 중개수수료요율표, 보유세, 취득세, 양도소득세 등 부동산 관련 각종 세금 계산 프로그램까지 갖추어져 있다. (02)1577-16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