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장이사 지식정보/포장이사체크사항

포장이사체크사항 - 포장이사를 하는 경우 절차에 따라 어떤 내용을 체크해야 하는가요?

부동산직거래119 2015. 4. 3. 14:51

[질문]
포장이사를 하는 경우 절차에 따라 어떤 내용을 체크해야 하는가요?



 


 

 

 

[답변]
이사하기 보름 전에는 이삿짐 전문 업체를 선정 및 계약합니다. 이사할 집 사전 답사하고 수리할 곳이 있는 경우 수리업체에 의뢰하고 가구 배치를 위해 구조도 파악합니다. 차량진입에 따른 여건을 파악합니다.

도로 넓이는 승용차 두 대가 동시에 들어갈 수 있어야 이사업체 차량이 운행할 수 있으므로 확인을 하여야 합니다. 서랍, 베란다, 창고, 다용도실, 옥상 등 버릴 물건 정리 및 미리 처분합니다.

 

불필요한 물품들을 물물교환센터나 관할동사무소, 관리사무실을 통해 정리를 합니다. 이사하기 7∼5일전에는 주소이전신고를 합니다.

 

국번 없이 1300번 또는 우체국 비치 엽서 이용, 통장, 신용카드, 의료보험카드 주소이전, 전화이전신청(국번 없이 100번)을 합니다. 수도, 가스, 전기요금, TV시청료 등 공과금 정산 / 신문, 우유 등 대금도 미리 지불합니다.

 

사다리를 사용하지 않고 엘리베이터를 사용 하는 경우 엘리베이터 고객이 직접 예약합니다. 세탁소에 맡긴 세탁물을 점검합니다.

이사하기 4∼2일전에는 새집답사를 해서 가구배치를 구상하고, 이사 갈 집의 약도를 만들고, 액자위치 등을 미리 생각 해 놓아야 합니다. 새집의 전압, 콘센트위치, 창문 위치도 조사합니다.

 

새집의 작업조건 파악합니다. 차량진입여부를 확인합니다. 골동품, 수석, 도자기 등 고가품 중 부피를 차지하는 물품은 작업 팀장님에게 꼭 확인시켜 주어야 합니다.

 

새집을 미리 청소합니다. 그리고 귀중한 물품을 포장합니다. 귀중품, 증권, 현금, 분실이 쉬운 물품 등을 직접 포장합니다.

이사하기 1일전에는 새로 갈 집이 마루바닥(인테리어 예정 시)이면 안전을 위해 인테리어회사에 바닥 보강을 요청합니다.(이삿짐에도2차적으로 바닥에 깔고 작업합니다.)

 

가스 차단 예약을 합니다. 전날 연락해서 당일 9시∼10시경으로 예약, 설치는 오후4시정도로 예약합니다. 냉장고의 음식물을 정리합니다. 국물이 흐르지 않도록 랩 등으로 사전 처리합니다.

 

분실이 쉬운 작은 소품, 속옷류 등은 별도로 개인이 포장합니다. 쓰레기봉투를 준비합니다. 현장 작업원의 물과 음료수, 간식(빵종류)을 준비합니다.

이사 당일에는 모든 지시 사항은 이사업체 그날 나오신 팀장님께 말씀하십시오.

 

이사짐을 다 포장하여 차량에 상차 한 후 집 안에 남은 물건이 있는지 확인하시고 (특히씽크대안,창고속), 이사가 다 끝나고 5t(이사) 차량에 짐이 남았는지 확인해주십시오.

 

확인을 해야 나중에 말썽이 생기지 않습니다. 전기 콘센트, 세탁기 연결, 가구 배치 등을 확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