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장이사 지식정보/손없는날·이사방향

주택/풍수지리 - 포장이사를 하려고 하는데 안 좋은 이사방향이 있다고 해서요. 이사방향 좀 알려주세요.

부동산직거래119 2015. 4. 2. 10:56
[질문]
지금 집에 산지도 오랜 시간이 흘러서 올해 꼭 이사를 하려고 하는데 얼마 전 친척어른께서 올해는 북쪽과 남쪽이 좋지 않다고 하셔서 어머니께서 걱정이 되시나 봅니다. 

이사 가려고 하는 곳이 남쪽이거든요. 그런 "방향"같은 것을 중시하는 분들이 많은가요? 역시, 방향이나 날짜 같은 걸 고려하는게 좋은 걸까요? 올해 안 좋은 이사 방향이 정말 북쪽과 남쪽인가요?


 


 



[답변]
방향은 동양철학사상의 명리학이나 풍수지리와 연관이 있는 것입니다. 단지, 말씀드리고 싶은 것은 방위에는 대장군, 삼살방위, 손방위가 있는데 이 세 가지가 다 나쁜 날을 택한다면 氣의 영향상 좋지 않은 것은 그럭저럭 맞는 것도 같습니다.

이사 방위에는 대장군, 삼살방위, 손방위가 있습니다. 대장군이란 방합에서 나온 방위이며 죽음의 세계에서 근위대를 관장하는 군관을 말합니다. 3년마다 시계방향으로 움직인다고 합니다.

삼살방위는 삼합에서 나온 방위입니다. 1년에 한번씩 시계반대방향으로 움직이는 것이라고 합니다. 손방위는 하루 하루의 나쁜 기운의 변화를 나타내는 것이라고 합니다.

따라서 매일 위치가 다르게 변화는 것이라 음력 한 달의 기준으로 보면 1, 11, 21일에는 정동쪽 있고 2, 12, 22일은 정서쪽에 있고 7, 17, 27일은 정북쪽에 있고 8, 18, 28일은 동북쪽에 손이 있는 나쁜 방향이 되는 것입니다.

손이 없는 날은 무방수 날이라 하여 매달 9, 19, 29일과 10, 20, 30일은 이 날이 길일(吉日)이라 합니다. 2006년도에는 대장군방은 남쪽이고 삼살방은 북쪽입니다. 그리고 이주 방향의 기준은 현재 살고 있는 곳이 기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