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제트이사 포장이사업체와 오프라인 이삿짐센터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답변]
아래는 제트이사 포장이사업체 vs 오프라인 이사업체(동네이사업체) 차이점입니다.
▪ 온라인 제트이사 포장이사업체
장 점 | ㆍ 국내 최고급 품질의 이사 역경매 서비스 ㆍ 역경매의 성격상 저렴하고 합리적인 이사비용 책정 ㆍ 실제 이사를 하신 고객 분들의 평가자료 조회를 통한 손쉬운 업체 선택 ㆍ 대형사고 위험에 대한 안전장치로 전자상거래 물품보상보험 2000만원 무료가입 및 별도 이행보증보험 500만원 가입 ㆍ 한국전자인증(주)의 개인정보 암호화 인증 ㆍ A/S에 대한 이사업체의 책임회피시 Z24의 중재, 처리 및 배상 ㆍ 이사업체가 Z24 고객에게 웃돈 요구시, 요구금액의 2배 배상 ㆍ 맞벌이 부부나 여성 및 노약자를 위해 방문견적 없이도 계약가능 ㆍ Z24가 인증하는 온라인 E - mail 계약서 발송 ㆍ 이사업체에대한 칭찬 및 불만의 글을 이용자에게 투명하게 공개 ㆍ 해당 이사업체와 계약하기 전 , 서비스의 품질을 확인하고 계약가능 ㆍ 관허 업체만이 입찰 참여 가능 |
단 점 | ㆍ 인터넷을 통한 물품 등록시 다소의 번거로움 감수 |
▪ 오프라인 동네 이삿짐센터
단 점 | ㆍ 고객이 이사업체가 허가업체인지의 여부를 알수 없음 ㆍ 무허가 이사업체일 경우 이사도중 차량의 전복, 화재, 폭발등의 대형사고 발생시 손해배상 처리 불가 ㆍ 고객이 피해를 입어 이사업체로부터 보험금을 받는 사례 극히 희박 ㆍ 어떤 업체인지도 모르는 상황에서 이곳 저곳의 여러 이사업체에게 견적의뢰를 해야 하는 불편 ㆍ 대다수의 이사업체가 간이과세, 과세특례 업체로서 극히 영세 ㆍ 보험 처리 및 A/S 처리 미비 ㆍ A/S 사유 발생시 대다수 업체가 책임 회피 ㆍ 불친절 행위, 웃돈요구 행위 및 계약 불이행 사례 빈번 ㆍ A/S가 발생하여 이사업체가 책임을 회피할 경우 중재역할 부재로 이사업체와 힘겨운 줄다리기 빈번 ㆍ 소비자보호원의 발표에 따르면 매년 이사 피해사례가 총 고발 건수 중 5위 안에 랭크될 정도로 이사업체에 대한 소비자의 불만족 및 불신증대 ㆍ 오프라인의 특성상 동일한 이사업체로부터 재발하는 사고에 대해 또 다른 피해자를 막기 위한 커뮤니케이션 장치부족 |
장 점 | ㆍ 전화 한 통화면 방문견적까지 가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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