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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어컨고장 A/S - 에어컨애프터서비스 문의 및 신청하기전 확인사항이 무엇이 있나요?

부동산직거래119 2015. 4. 21. 17:07

 

[질문]

에어컨고장 A/S - 에어컨애프터서비스 문의 및 신청하기전 확인사항이 무엇이 있나요?






[답변]

에어컨 이전 설치 후, 클레임 및 A/S 신청을 하기 전에 아래 사항을 먼저 필독하시길 바랍니다.


에어컨 클레임 및 A/S 신청건의 90% 이상은 고객이 '에어컨 사용설명서'를숙지하지 않은 상태에서 사용방법 미숙으로 인한 고객의 불찰로 인하여 에어컨 설치 기사를 방문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고객님들께서는 에어컨 사용방법보다 훨씬 어려운 TV, 냉장고, 세탁기, 컴퓨터 등은 거의 매일 사용하고 있으므로 사용방법을 모두 숙지하고 있으나,


에어컨의 경우에는 1년에 1~2달 사용하는 관계로 사용방법을 숙지하지 않고 있으며, 리모콘의 '운전' 버튼과 '정지' 버튼만 사용하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에어컨에서 물이 샌다" "에어컨 바람이 시원하지 않다" 등의 이유로 고객님께서 클레임 및 A/S를 신청하시는데,


고객의 불찰로 인한 A/S는 유료이므로 방문한 에어컨 기사는 1~2분만에 에어컨을 고치고(사실은 고친 것이 아니라 사용설명서대로 한 것임)


방문 A/S 비용(5~6만원)을 받기가 미안하므로 약10분~20분정도 마치 무엇이 고장난 것처럼 괜히 에어컨을 뜯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마치 에어컨 부품에 문제가 있는 것처럼 말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에어컨 부품교체는 유료이므로 또 고객들은 추가비용이 들어가서 15만원이 훌쩍 넘어가는 것입니다.


당사의 에어컨 기사는 그렇게 하지 않지만 운영자가 이전에 대기업의 A/S센터를 통하여 직접 경험한 것입니다.


에어컨은 다른 생활전자제품들과 달리 쉽게 고장나거나 하지 않습니다.따라서 고객들께서는 에어컨에서 문제가 발생시 당황하지 말고 아래 순서대로 따라하시길 바랍니다.

 




■ A/S 신청하기 전 확인사항
첫째, 에어컨 제조회사의 '사용설명서'를 읽어 보시길 바랍니다. 대부분 증상에 관한 대처방법, 주의사항, 유의할 점, 보관방법 등이 설명되어 있으니 따라 하시면 됩니다.


둘째, 에어컨 사용설명서가 없을 경우에는 이곳에서 '자주 묻는 질문(F/Q)'를 꼼꼼이 읽어 보시길 바랍니다. 고객님들께서 자주 질문하는 내용을 대부분 정리해 놓았으니 참고하시고 따라 하시길 바랍니다.


셋째, '자주 묻는 질문(F/Q)'에 없을 경우에는 무조건 방문해달라고 하지 마시고, 차분하게 에어컨 기사와 전화통화를 하시면서 현재 에어컨 상태 및 증상을 설명한 후, 고객이 직접 처리할 수 있도록 어떻게 해야할지에 대하여 설명을 해달라고 말씀하시길 바랍니다.


넷째, 고객으로부터 에어컨 증상에 대한 설명을 들은 에어컨 기사가 '이 문제는 방문해서 A/S처리 해야 합니다."라고 말 하였을 경우에는 현재 어떤 문제가 있는지에 대하여 전화상으로 설명을 듣고 납득할 수 있을 때 방문약속을 잡습니다.


경유(기름)값도 휘발유값처럼 비슷하게 인상되었고, 에어컨 기사의 하루 인건비도 있을 것입니다. 방문한 에어컨 기사는 허탕치지 않기 위하여 유상A/S처리를 원할 것이고, 고객은 무료 A/S를 받기를 원할 것입니다.


상호간에 그 생각의 차이가 너무나 크므로 근본적으로 에어컨기사와 고객간에 분쟁을 막기 위해서 안내하는 것이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 A/S 분쟁 사유
제트이사의 에어컨 전문업체는 고객님께 에어컨 이전 설치(탈착/부착)서비스만을 해드린 것이며, 본 서비스는 고객님이 이전에 살 던 집에서 새로 이사를 간 집까지 에어컨을 이전하여 설치 해드리는 서비스만을 뜻하는 것입니다.


에어컨 업체에서 1년간 무료로 A/S를 해드리는 서비스 내용 또한 에어컨 이전 설치에 문제가 있는 경우에만 국한됩니다. 다른 사유로 인하여 에어컨 고장이 발생한 경우에는 대기업의 A/S센터보다 저렴하게 유료 A/S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 에어컨 유료 A/S 서비스
1. 에어컨 청소를 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고장

2. 에어컨 노후로 인하여 발생하는 고장

3. 에어컨 사용 방법 미숙으로 인한 고장

4. 에어컨 관리 소홀로 인한 고장

5. 고객의 과실로 인한 파손 및 고장

6. 기타 사유로 인한 A/S

 



■ 에어컨 무료 A/S 서비스

1. 에어컨 이전 설치 상에 문제가 있는 경우

 



■ 주의 사항
1. 제트이사의 에어컨설치업체를 통하여 에어컨이전설치를 받으신 후, 고객이 에어컨이전설치 상에 문제가 있다고 생각되어 에어컨이전설치업체 또는 제트이사 측에 A/S 문의 신청도 하지 않고,


당사와는 아무런 상담도 없이 일방적으로 삼성, LG, 만도, 커리어 등의 A/S센터를 통하여 A/S를 받으신 후 그 비용을 에어컨이전설치 대행업체에 청구하시는 경우에는 절대 배상해 드리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