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장이사 지식정보/해외이사준비사항

해외이사 준비사항 - 해외이사 시 주의사항, 유의사항, 주의할 점, 유의할 점은?

부동산직거래119 2015. 3. 27. 10:29


[질문]

해외이사 시 주의사항, 유의사항, 주의할 점, 유의할 점은?

 

 


 


 

 

 


[답변]

해외이사 할 때, 크게는 3가지 정도 확인사항에 대한 안내입니다.


1. 신뢰성 있는 회사의 선택이 중요합니다.


ㆍ 인터넷에서 해외이사를 검색해 보면 국내 유명 대그룹이나 유명 해운회사의 이름과 동일한 상호를 많이 접하게 됩니다. 그러나 그것은 실제 대그룹이나 유명 해운회사에서 운영하는 해외이사업체가 아니고 큰 회사처럼 보이기 위해 단지 이름만을 차용하여 쓰는 중소 해외이사업체에 지나지 않습니다.


ㆍ 심지어는 한사람이 사업자를 내고 영업을 하는 곳도 비일비재하며, 그런 업체일수록 국내외 파트너에게 많은 외상빚을 지고 있는 경우가 다반사입니다.


ㆍ 특히 영세한 업체일 경우 파트너에게 물려있는 돈을 새로 잡은 작업건에서 받은 비용 으로 메꾸는 소위 돌려막기를 하는 경우가 많아 경우에 따라서는 고객의 짐이 볼모로 잡혀 현지에서 제날짜에 이삿짐을 찾지 못하는 일도 왕왕 발생합니다.

ㆍ 따라서 적어도 해외이사만큼은 회사이름이나 수려한 홈페이지에 현혹되지 말아야 합니다.



2. 해외이사는 복합운송주선업 등록증이 있어야 합니다.


ㆍ 국내 이사업체는 화물운송주선업에 등록되어 있어야 하는 것에 반해 해외이사는 복합운송주선업 등록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ㆍ 따라서 국내 포장이사업체는 해외이사를 할 수가 없다는 점을 기억해 둘 필요가 있습니다.



3. 합리적인 비용지불과 충분한 보험료 책정은 안전이사의 첫걸음입니다.


ㆍ 싼게 비지떡이라는 말은 해외이사에도 예외가 될 수 없습니다. 너무 싼 금액만을 찾다가 보면 분명히 가격에 함정이 있게 되며 결국에는 그 이상의 댓가를 치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서비스에 맞는 합리적인 이사비용을 지불하고 정상적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고객님의 지혜와 인식의 전환이 필요한 것도 사실입니다.


ㆍ 한편, 해외이사는 제대로 된 보험료 책정을 하여 적하보험에 가입을 한 경우라면 혹시라도 물품의 파손, 분실, 파손, 훼손이 발생하더라도 보상을 비교적 쉽게 받을 수 있습니다.


ㆍ 특히 해외이사는 국내이사와 달리 여러 단계를 거쳐야 하므로 문제가 발생할 소지가 항상 잠재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보험료가 아깝다고 품목별 보상금액을 적게만 산정하려 하지 마시고 물품의 실제 값어치에 합당한 보상액이 될 수 있는 보험료를 책정하여 안전한 이사가 될 수 있도록 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