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달(3월 21일~4월 18일)도 끝나 본격적인 이사철이 시작됐다. 하지만 이사업체 선정, 각종 주소 이전, 쓰레기 처리 등 신경 쓸 일이 한 두 가지가아니다.
이사와 관련한 다양한 인터넷 서비스를 활용하면 이 같은 수고를덜 수 있다.
포장이사업체 선정은 인터넷 포장이사역경매사이트를 활용하면 비용과 시간을 줄일 수 있다.
포장이사역경매란 고객이 자신의 물품, 행선지 등의 내용을적은 견적신청서를 인터넷 상에 띄워두면 포장이사전문업체들이 보고 경쟁 입찰을 하는 방식이다.
포장이사역경매사이트로는 제트이사( www.z24.co.kr ) 등이 있다.
친절ㆍ숙련도, 계약이행 등이 검증된 이사업체가 참여해 믿을 수 있고, 경쟁을 통해 이삿짐센터업체가 선정되기 때문에 일반 포장이사서비스에 비해 20~25% 저렴하다.
주소가 이전돼 우편물 수령을 하지 못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다.
이 때는우체국 쇼핑 사이트 ‘ePOST’(www.epost.go.kr)의 ‘주소이전신고’ 서비스를 알아 두면 편리하다.
이사를 한 후에도 3개월간 이전 주소지가 적힌 우편물을 새 주소지로 배달받을 수 있다.
이사 후 집들이를 할 경우 초대장을 그냥 이메일이나 전화로 하는 것 보다‘전자그림카드’로 보내보자.
ePOST의 ‘나만의 전자그림카드’ 서비스를 이용해 원하는 사진이나 그림을 인터넷에 올리면 우체국에서 우편카드로 제작해 배달해 준다.
이사를 할 때 생기는 쓰레기의 경우 한국생활자원재활용협회(www.recycle.or.kr)사이트를 참고하면 가까운 재활용센터에 팔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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